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법의 심판대 오른 MB

이낙연 측 설훈, 이재명 도덕성 지적 “MB 봐라, 결국 감옥 갔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설훈 “도덕성 없는 후보는 결국 못 이겨”

세계일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5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제354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내 대선 경선 후보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낙연 후보 측이 이재명 후보의 도덕성 문제를 거론하며 추후 MB처럼 감옥에 갈 수도 있다고 시사하는 발언을 했다.

15일 이낙연 캠프 선대위원장인 설훈 의원은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당내 경쟁자인 이재명 후보의 가장 큰 단점을 묻는 사회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설 의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대장동 의혹뿐만 아니고 여러 가지 의혹이 있다”며 “결론은 도덕성이 없는 후보는 결국은 본선에서 못 이기고 우리가 MB 이명박 대통령 때 그걸 봤다”고 지적했다.

이어 “능력 있는 사람이니까 도덕적으로 좀 문제가 있더라도 ‘눈 감고 가자. 능력을 보고 가자’ 이렇게 판단하고 대통령을 만들었던 것으로 아는데 결국 MB는 감옥에 있다”며 “이건 정말 위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설 의원은 형수 쌍욕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여과 없이 그대로 틀 것”이라며 “그건 지금까지 국민들이 들어보지 못했는데 그게 방송에 나오게 되면 꼼짝없이 우리는 당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네거티브’라는 지적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많은 분들이 그 흠결을 눈을 안 보려고 그러고 눈을 감고 있고 귀를 닫고 있는 게 제일 큰 문제”라며 “본선에 갔을 때 그게 다 드러났을 때 저는 절대로 감당 못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