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잡학다식 대방출… ‘지식 플렉스’ 해볼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S2 ‘이거 알아?’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S2는 추석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이거 알아?’(사진)를 20일 오후 6시에 방송한다.

‘이거 알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총출동해 잡학 다식한 지식을 소개해 주는 예능형 지식정보 프로그램이다. 출연자들은 있는 척, 아는 척, 잘난 척할 수 있는 지식을 뽐낸다.

논란의 교통사고를 통쾌하게 해석해 주는 한문철 변호사, 음악 평론가 배순탁 작가, 뇌과학 커뮤니케이터 장동선 박사, 카이스트 출신 괴물 전문가 곽재식 작가 등 국내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지식인들은 우리가 알지 못했던 각 분야의 새롭고 놀라운 지식을 퀴즈를 통해 선보이며 흥미를 유발한다. 전현무가 진행을 맡아 연예인 패널과 지식인들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다.

패널로는 가수 김종민, 개그맨 이진호, 슈퍼주니어 은혁, 모델 송해나, 오마이걸 효정과 유아, 위아이 김요한과 유용하 등이 출연한다.

프로그램에서는 한 해 피해액만 7000억원에 달하는 보이스피싱 범죄를 막기 위해 대구경찰청 이정훈 경위가 ‘지식 플렉스’를 펼친다.

연예계에서 의견이 분분했던 김종민 ‘천재설’, ‘바보설’을 잠재울 만한 지능 검사법도 다룬다. 최근 미국에서 발표된 ‘동공 크기가 지능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에 착안한 것인데, 실제로 진행된 김종민의 예상치 못한 결과에 스튜디오가 발칵 뒤집힌다. 이외에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춤 동작도 뇌과학으로 풀어본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