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 콜드플레이 합작 신곡 24일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James Marcus Haney x Heo Jae Young x Kim So Jun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영국의 세계적인 록 밴드 콜드플레이의 신곡에 참여했다.

14일 워너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콜드플레이가 24일 발표하는 신곡 ‘My Universe’에서 영어와 한국어 가창은 물론이고 작사, 작곡도 함께 했다.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는 14일 각자의 틱톡 공식 계정에 이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공개했다. 콜드플레이 보컬 크리스 마틴과 방탄소년단 멤버 일곱 명이 서로의 그룹명이 쓰인 티셔츠를 입고 노래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마틴이 한국에 와서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싱글로 먼저 공개되는 ‘My Universe’는 다음 달 15일 발표될 콜드플레이의 정규 9집 ‘Music Of The Spheres’에도 실릴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할시, 체인스모커스, 에드 시런 등 여러 유명 팝스타와도 합작했다.

1996년 런던에서 결성된 콜드플레이는 ‘Fix You’ ‘Viva La Vida’ 등의 곡으로 인기를 모으며 세계적으로 1억 장 이상의 음반을 팔았다. 화려한 볼거리의 스타디움 콘서트로도 유명하다. 2017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첫 내한공연을 열어 이틀간 약 1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콜드플레이는 앞서 9집 첫 선공개 곡인 ‘Higher Power’(5월 발표)의 뮤직비디오에 한국의 현대무용단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를 출연시켰다.

임희윤 기자 imi@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