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일본 신임 총리 기시다 후미오

[Asia마감] 스가는 가고 감염자도 줄고…日 연중 최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임소연 기자] [홍콩증시는 알리페이 규제 여파로 급락]

13일 아시아 주요 증시의 희비가 엇갈렸다. 일본 도쿄증시는 연중 최고치를, 홍콩 증시는 큰 폭으로 떨어졌다.

이날 일본 도쿄증시에서 닛케이225지수는 등락을 거듭하다 전 거래일 대비 0.22% 오른 3만447.37에 거래를 마쳤다. 차익 실현 매도세가 이어졌지만 상승 국면에 대한 기대로 투자자들이 다시금 매수하면서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주요 종목이 떨어지면서 일부 투자자는 추격 매수에 나서 하락폭을 줄이고 있다.

최근 자민당 총재 선거와 그 이후의 중의원 선거로 인한 경기 부양 기대감도 크다. 또 코로나19 신규 감염자 수가 감소세에 접어들고 백신접종 2회를 모두 마친 사람들이 늘면서 경제 활동 정상화에 대한 희망도 시장을 뒷받침한 것으로 보인다.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0.33% 오른 3715.37으로 장을 마감했다. 반면 한국시간 오후 4시 기준 홍콩 항셍지수는 2.03% 떨어진 2만5674.86을 기록했다.

중국 당국이 1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알리바바 자회사 앤트그룹의 알리페이를 해체시켜 대출 사업을 위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을 만들길 원한다는 소식이 홍콩 증시에 악영향을 끼쳤다. 알리바바는 5% 안팎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임소연 기자 goatl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