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단호한 솔샤르, "호날두 매 경기 못 뛴다, 그는 36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매 경기 출전시킬 수 없다는 뜻을 밝혔다.

맨유는 1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4-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맨유는 승점 10점을 확보하며 리그 선두로 올라섰다.

이날 주인공은 호날두였다. 호날두는 올여름 유벤투스를 떠나 다시 맨유로 돌아왔다. 지난 2009년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이후 무려 12년 만에 복귀한 셈이다. 레알과 유벤투스에서 수많은 우승컵을 들어올린 후 친정팀을 다시 최고로 올려놓기 위해 돌아왔다.

선발로 출전한 호날두는 복귀전부터 득점포를 가동하며 팀의 승리를 도왔다. 호날두는 전반 추가 시간 메이슨 그린우드의 슈팅이 골키퍼 맞고 나온 것을 놓치지 않고 밀어 넣으며 복귀포를 터뜨렸다. 이어 후반 17분에는 루크 쇼의 패스를 그대로 흐름을 살린 뒤 절묘한 왼발 슈팅으로 두 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맨유를 승리로 이끈 결승골이기도 했다. 맨유는 호날두 득점 후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중거리 골, 제시 린가드의 추가골로 대승을 챙겼다.

경기 후 솔샤르 감독은 호날두와 라파엘 바란을 칭찬했다. 그는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팀에 더 좋은 선수들과 긍정적인 경쟁, 리더들이 추가됐다. 라파엘 바란과 호날두의 합류는 경쟁팀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을 거라 생각한다"며 "그들은 이기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얻었다. 팀의 어린 선수들에게 높이 올라가기 위한 모든 걸 요구했다. 이런 방법은 모두에게 좋다"고 말했다.

호날두가 모든 경기에 나서긴 어렵다는 점을 인정하기도 했다. 솔샤르 감독은 "그를 매 경기 내보내는 건 불가능하다. 그는 36세다"라며 "그린우드는 19세다. 그린우드뿐만 아니라 36세 호날두의 경기 시간도 관리해야 한다"고 답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