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윤석열-최재형,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회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12일 최재형 예비후보와(왼쪽) 윤석열 예비후보와의 회동을 마친후 이동하고 있다. /이덕훈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2일(오늘) 오후 6시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을 두고 회동하기로 했다. 이른바 ‘윤석열 검찰의 야당을 통한 여권 인사 고발 사주 의혹’의 제보자로 지목된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 부위원장이 최근 박지원 국정원장과 만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야당은 ‘외부 공작설’에 무게를 두는 분위기다.

조 전 부위원장은 지난달 11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박지원 국정원장과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조씨는 당시 페이스북에 호텔 식당을 찾은 사진을 한 장 올리고 ‘늘 특별한 시간, 역사와 대화하는 순간’이라고 썼다. 뉴스버스가 조씨로부터 김웅 의원과의 텔레그램 대화 캡처를 제보받았다고 밝힌 7월 21일과 첫 보도가 나온 9월 2일 사이 시점에 있었던 일이다. 조씨는 2016년 국민의당에 참여하면서 당시 국민의당 지도부에서 활동한 박 원장을 알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윤석열 선거 캠프의 ‘정치공작 진상규명 특별위원회’는 이날 오후 4시 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형식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