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D.P.' 구교환 "정해인, 영감·배움 준 배우…동반 예능은 아직" [인터뷰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넷플릭스 제공넷


[OSEN=장우영 기자] 배우 구교환이 ‘D.P.’에서 정해인과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구교환은 2일 오전 화상 인터뷰를 통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극본 김보통 한준희, 연출 한준희)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안준호(정해인)와 한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탈영병 잡는 군인’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가져온 작품은 실제로 D.P.로 복무했던 김보통 작가의 경험을 살린 웹툰 ‘D.P. 개의 날’을 원작으로 한다. 탈영병과 이들을 쫓는 군인의 시선을 통해 군대와 사회의 불편한 현실을 담아내며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던 웹툰이 드라마로 재탄생했다.

구교환은 ‘D.P.’에서 능수능란하고 능글맞은 성격의 D.P.조 조장 한호열을 연기했다. 행동은 예측되어도 마음은 예측되지 않는 변칙적인 캐릭터인 한호열은 시리즈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로 구교환은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으로 가볍지만 무거운 한호열을 완성했다. 특히 이전 작품과 달리 유쾌함과 활기로 극을 이끌며 새로운 연기 변신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구교환은 극 중 정해인과 호흡을 맞춘 부분에 대해 “친밀함을 우리가 서로 발견했던 것 같다. 짧은 시간 내에 그런 친밀함을 발견했다는 게 놀라운 지점이다”고 말했다.

이어 “어느 정도의 친밀함이냐면 당장 한준희 감독이 한 장면을 가져오고, 우리끼리 연기해보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친밀함이 있다. 내게도 많은 영감과 배움을 줬던 배우다”고 덧붙였다.

특히 구교환은 앞서 정해인이 인터뷰에서 ‘구교환이 마음의 준비가 됐다면 함께 예능에 출연하고 싶다’는 말에 대해 “아직은 작품으로 더 인사드리고 싶은 마음이다”고 웃었다. (인터뷰②로 이어집니다.)

/elnino8919@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