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D.P.' 조현철, '구경이' 출연 확정…이영애와 호흡 [공식]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D.P.' 조현철, '구경이' 출연 확정…이영애와 호흡 [공식]

서울맑음 / -3.9 °
조현철 / 사진=프레인TPC 제공

조현철 / 사진=프레인TPC 제공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D.P.'에서 선악을 오가는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 조현철이 새 드라마 ' 구경이'에 합류한다.

31일 소속사 프레인 TPC 측에 따르면 조현철은 JTBC 새 토일드라마 '구경이'(극본 성초이·연출 이정흠) 출연을 확정했다.

'구경이'는 게임과 술이 세상의 전부인 경찰 출신 보험조사관 구경이(이영애)가 완벽하게 사고로 위장된 의문의 연쇄살인 사건을 파헤치는 코믹 탐정극이다. 특히 4년 만에 복귀하는 이영애뿐만 아니라 김혜준, 곽선영, 김해숙 등이 출연을 확정하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현철은 극 중 보험회사 NT생명의 조사관 오경수로 분한다. 구경이와 함께 의기투합해 사건을 조사해나가는 오경수는 센스 있고 똑 부러지는 모습과 능청스러운 말투로 극의 유쾌함과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조현철은 지난 27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D.P.'에서 보여준 남다른 활약으로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D.P.'는 평범하게 군 복무를 하던 대한민국의 이등병이 어느 날 갑자기 '군무이탈 체포조'가 돼 탈영병들을 쫓게 되며 마주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

조현철은 극중 육군 헌병대 조석봉 일병 역을 맡았다. 민간인 시절 별명이 '조석봉 간디'일만큼 누구보다 순하고 그저 만화를 사랑하는 청년이었던 조석봉은 군내 지속적인 폭행과 괴롭힘으로 점차 변화한 인물. 가혹행위를 일삼았던 선임이 제대로 된 사과조차 없이 제대하자 결국 분노를 참지 못하고 탈영, 선임을 찾아가 완전히 흑화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매 작품 다채로운 활약을 펼치고 있는 조현철이 차기작에서는 어떤 매력을 드러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구경이'는 오는 10월 방송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