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세계 속 한류

'음원 킹' 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틱톡 배경음악 BTS 솔로 1위...원앤온리 'Global It Boy'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민이 폭발적 인기와 파급력으로 '소셜미디어 제왕' 다운 면모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배경음악으로 약 32만 2270건이 사용되어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최고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방탄소년단 모든 곡에서 전체 6위로 'ON', 'Stay Gold' 등의 타이틀곡 보다 높은 순위다.

틱톡을 평정한 지민의 폭발적 인기는 음원과 더불어 콘텐츠와 해시태그 언급량으로도 증명되고 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민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단독 안무 영상은 공개된 지난 20일 단 하루 만에 2천700만 뷰, 590만 이상 '좋아요'로 한국 아티스트 개인 24시간 신기록을 수립했다.

23일 기준 지민의 해시태그 '#jimin'이 590억, '#parkjimin' 152억, '#btsjimin' 49억을 기록하며 상위 3개의 해시태그 총합 791억으로 800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지민은 지난해 생일 전 세계 156개국에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4000만 건이 쏟아져 전무후무한 '실트 황제'라는 별명을 얻은바 있다. 더불어 그는 인스타그램 세계 인물 해시태그 최다 보유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등 'SNS의 제왕'으로 그 뛰어난 인기를 매번 증명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