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iOS14 '에어팟 프로·맥스' 공간음향 지원 공식화

아시아경제 차민영
원문보기

넷플릭스, iOS14 '에어팟 프로·맥스' 공간음향 지원 공식화

속보
푸틴, 연말 회견 종료…4시간40분간 80여개 답변
IT 전문 외신 9toMac 보도
국내서도 커뮤니티·유튜버들 호응
애플 '에어팟 맥스'

애플 '에어팟 맥스'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애플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맥스'의 공간음향 기능을 운영체제(OS) iOS 14 이상 애플 단말에서 넷플릭스 콘텐츠를 시청할 때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IT 전문 매체 9to5Mac은 18일(현지시간) "넷플릭스 대변인은 iOS 14의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공간음향 지원을 시작했다고 공식 답변했다"고 전했다.

애플의 공간음향 기능은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머리 위치를 추적해 영화관에 온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2020년 6월 애플 세계개발자회의(WWDC) 행사에서 처음 소개된 기술로 에어팟 프로 외에도 올 초 출시된 에어팟 맥스에도 적용됐다.

기존에는 애플뮤직이나 애플TV과 국내 왓챠 등 일부 앱을 볼 때만 에어팟 프로 또는 에어팟 맥스를 통해 이용 가능했던 공간음향 기능을 넷플릭스에서도 쓸 수 있게 된 셈이다. '돌비 애트모스' 음향기술이 적용된 영상 등을 감상할 때 특히 유용할 전망이다.

대상 단말은 아이폰 7 및 이후 모델, 아이패드 모델 중 12.9형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이상, 11형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이상, 아이패드 6세대 이상, 아이패드 미니 5세대 등이다.

국내에서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소식이 확산 중이다. 한 커뮤니티 사용자는 "(넷플릭스) 일반 영상과 오리지널 영상 두 개를 테스트해봤는데 둘 다 잘 된다"고 말했다. 테크 유튜버들도 '#에어팟', '#공간음향' 등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들을 게재하며 사용 후기를 공유하고 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