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

아이폰12 닮은 애플워치7?..."각진 깻잎 통조림 모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차현아 기자] [IT썰!]

머니투데이

인도IT전문매체 91모바일이 공개한 애플워치7 렌더링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달 아이폰13과 함께 출시될 예정인 애플워치7 이미지가 유출됐다. 애플워치7에 아이폰12 모델에 적용한 '깻잎 통조림' 같은 박스형 디자인을 채택할 것이란 전망이다.

18일(현지시각) 인도 IT매체 91모바일(moblies)은 애플워치7 시리즈의 캐드(CAD) 렌더링 이미지를 입수해 공개했다. 91모바일이 공개한 이미지 속 애플워치7은 둥근 화면의 이전 애플워치 시리즈와 달리 각진 모서리에 평평한 화면을 적용했다.

91모바일이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애플워치7에는 1.8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본체 두께도 44mm 모델의 경우 9mm로 10.7mm였던 애플워치6에 비해 얇아진다. 무게는 36g으로 이전 모델과 같다.

91모바일은 스피커 그릴은 더 커지고 네비게이션용 디지털 크라운(탐색용 버튼)이 포함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외에 애플은 이용 가능한 앱을 늘리고 사용성은 대폭 개선한 애플워치 전용 새 OS인 워치OS8를 선보인다. 애플워치7이 인식 가능한 운동에는 태극권과 필라테스가 추가되며, 명상 기능도 새로 포함된다.

한편 맥루머스 등 주요 외신은 애플이 다음달부터 총 세 차례에 걸쳐 신제품 발표행사를 진행할 것으로 내다봤다. 첫 행사에서 아이폰13과 애플워치7, 3세대 에어팟을 먼저 선보인 뒤, 새 아이패드 미니와 서비스 부문 업데이트를 두 번째 행사에서 공개한다. 마지막 행사에서는 실리콘 칩을 탑재한 맥 제품을 공개할 전망이다.

머니투데이



차현아 기자 chacha@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