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조국 자녀·일가 의혹

"정경심 2심 재판부 탄핵하라…무죄를 유죄로 우겨" 청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정경심 동양대학교 교수 © News1 김명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서영 기자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해 유죄를 선고한 2심 재판부도 탄핵해 달라는 국민청원이 1만여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지난 1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정경심 교수님 2심 재판부 탄핵 청원"이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오늘 2심 선고를 보고 너무 어이없고 슬프고 화가 났다"며 "어떻게 교수님께서 징역 4년인가? 올바르게 판결하신 건가?"라고 물었다.

이어 "저는 혹시나 2심 재판부에 기대를 했고, 설마. 올바르게 판결하겠지, 1심이 말도 안 되는 이유로 판결했는데 2심은 반대로 올바른 판결하겠지라고 생각했다"며 "근데 제 예상하고는 전혀 달랐다. 도대체 왜 정경심 교수님께서 무슨 죄를 지었나? 지금까지 재판을 하면서 죄를 지었다는 확실한 증거가 있나?"고 따져 물었다.

또 "제가 봤을 때는 검찰의 거짓말만 드러났다. 처음 교수님 재판은 말도 안 되는 거였다"라며 "검찰과 윤석열이 억지기소 표적수사 정치적으로 보복한 거다. 위조한 표창장은 확실한 증거가 없는데도 유죄라고 우기고, 세미나 동영상 주인공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따님인데도 불구하고 아니라고 주장하고 이게 말이 되나?"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저는 정경심 교수님 2심 결과를 도저히 받아들일 수가 없다. 참을 수가 없다"며 "정경심 교수님 2심 재판부를 탄핵시켜달라"고 요구했다.

청원인은 "왜 죄없는 사람들이 고통 받아야 하고 구속돼야 하는 건가? 왜 죄 지은 사람들은 아무렇지 않게 살아야 하고 죗값을 받지 않아야 하는 건가?"라며 "국민들의 명령이다. 2심 재판부를 탄핵시켜달라. 정경심 교수님은 무죄"라고 거듭 강조했다.

해당 청원 글은 정식적으로 등록되기 전의 청원으로, 이틀간 100명 이상이 동의할 경우 절차를 거쳐 정식 청원으로 공개된다. 하지만 하루가 지난 12일 벌써 100명을 훨씬 넘은 1만여 명이 동의한 상태다.

한편 정 교수가 1심에서도 징역 4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되자 지난해 12월 24일 '정경심 1심 재판부의 탄핵을 요구한다'는 청와대 청원이 올라왔고 총 46만 명의 동의를 얻었다.

이와 관련해 당시 청와대는 "답변이 어렵다"며 "법관의 탄핵은 헌법에 따라 국회가 탄핵소추안을 의결하고 헌법재판소에서 심판하는 것이므로 국회와 헌법재판소의 고유 권한에 해당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sy15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