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메타버스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IRD, 17일 제5차 과학자 소통 포럼
맥스트 박재완 대표 강연자로 나서


[파이낸셜뉴스]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오는 17일 메타버스 선두 기업 ㈜맥스트의 박재완 대표를 초청해 '2021년 제5차 과학자 소통 포럼'을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과학자 소통 포럼은 과학기술계 최신 이슈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다. 17일에는 박재완 대표가 '현실세계 XR 메타버스 구현 기술 및 방향'을 주제로 과학자들과 소통한다.

박 대표는 2010년 증강현실(AR) 원천기술 기업 ㈜맥스트를 설립하고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 가능한 산업용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올해 5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XR 메타버스 프로젝트' 주관사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XR 메타버스 시장과 산업, 그리고 그 근간이 되는 플랫폼 기술을 알아보고, 향후 확대될 메타버스 시대의 변화와 방향을 조망해 본다.

강연 이후에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선화 연구위원이 좌장으로 나서 참여자와 함께 심층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대전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에 따라,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 및 사전 질문 접수는 KIRD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신청을 하지 못한 과학자 및 국민을 위해 KIRD 유튜브 채널 '연구자 TV'를 통해서도 생중계된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