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연예계 덮친 코로나19

'하데스타운' 측 "시우민·최재림 포함 23명 코로나19 확진→개막 연기" [공식입장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연휘선 기자] 뮤지컬 '하데스타운'의 개막이 출연 배우와 스태프들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연기됐다.

10일 뮤지컬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은 "8월 24일 예정이었던 개막일이 9월 7일로 연기됐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앞서 지난 5일 '하데스타운' 출연자 중 엑소(EXO) 멤버 시우민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제작진은 시우민과 같은 공간에 머물렀던 전 스태프와 배우들을 자가격리했다. 이 가운데 방역 당국이 역학조사를 진행 중인 상황, 7일부터 9일까지 이어진 추가적인 검진 가운데 배우 최재림을 포함해 총 2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와 관련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은 "그간 연습실 내 마스크 착용 및 방역 지침을 충실히 지켜 왔으며, 지난 7월 29일~7월 31일 전 배우와 스태프 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PCR 검사를 진행해 7월 30일~8월 1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후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으로 관객 여러분께 매우 송구스러운 심정"이라고 설명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른 자가격리는 19일 해지된다. 그러나 배우, 스태프의 건강과 충분한 연습을 위해 제작진은 오리지널 프로덕션 및 크리에이티브 팀과 협의 후 개막 연기를 결정했다. 이후에도 '하데스타운' 측은 역학조사 및 방역지침에 협조하며 배우와 스태프들의 건강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다음은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의 개막 연기에 관한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뮤지컬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입니다.

8월 24일 예정이었던 <하데스타운> 개막일이 9월 7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지난 8월 5일 배우의 코로나19 확진 후 같은 공간에 머문 전 스태프, 배우를 대상으로 8월 5일 당일부터 자가격리 중에 있으며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배우의 코로나19 확진 당일,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추가 확진자 외에 음성 판정을 받아 자가격리 중인 배우와 스태프를 대상으로 8월 7일~8월 9일 추가적인 검진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8월 10일 기준, 2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은 그간 연습실 내 마스크 착용 및 방역 지침을 충실히 지켜 왔으며, 지난 7월 29일~7월 31일 전 배우와 스태프 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PCR 검사를 진행하여 7월 30일~8월 1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후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으로 관객 여러분께 매우 송구스러운 심정입니다.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자가격리가 오는 8월 19일 해지되나, 배우와 스태프의 건강과 충분한 연습을 위해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은 그간 오리지널 프로덕션 및 크리에이티브팀과의 협의를 진행, 오는 9월 7일로 개막을 연기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국내 초연 되는 <하데스타운>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보여주셨는데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번 송구함을 전합니다.

관할 기관의 역학조사 및 방역지침에 적극적인 협조를 다할 것이며 배우와 스태프들의 철저한 자가격리 진행과 이후 배우의 건강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충분한 연습을 통해 만족스러운 개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monamie@osen.co.kr

[사진] '하데스타운' 프로덕션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