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그날, 오늘]조정석거미, 결혼 2년만에 득녀…정형돈, 불안장애로 활동중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돌아보면 늘 다사다난하기만 했던 연예가. 그 역사 속의 '오늘'을 되짚어 봅니다.



조정석·거미 부부, 결혼 2년만에 첫 아이 얻어 (2020년 8월 6일)

조정석, 거미(박지연) 부부가 결혼 2년 만에 첫 아이를 얻었다. 거미는 이날 오전 서울시내 한 병원에서 첫딸을 출산했다. 2018년 결혼 후 2년 만이다. 거미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입장문을 내고 "배우 조정석, 가수 거미에게 새로운 가족이 탄생했고 산모와 아기 모두 건강하다는 소식을 전해드린다. 두 사람과 가족들은 첫 아기의 탄생에 매우 기뻐하고 있다. 그 동안 많은 분들의 응원과 축하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로운 가족이 탄생한 두 사람의 가정에 축복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거미와 조정석은 버블시스터즈 출신 가수 영지의 소개로 만났다. 영지는 뮤지컬 '헤드윅'에 출연하며 조정석과 친분을 쌓았고, 절친인 거미를 소개했다. 2013년 두 사람은 교제를 시작했고, 2015년 열애 사실이 알려졌다.

김경호, 일본인 아내와 4년만에 합의이혼 (2018년 8월 6일)

로커 김경호가 일본인 A씨와 결혼 4년 만에 합의이혼한 사실이 이날 알려졌다. 당시 김경호 소속사 프로덕션 이황에 따르면 두 사람은 성격차이 등을 극복하지 못해 2018년 6월 이혼 절차를 밟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경호는 지인의 소개로 만난 13세 연하의 일본인 아내와 3년간의 교제 끝에 2014년 11월 결혼했다. 당시 상당한 나이 차이와 국제결혼 등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하지만 이들 부부는 문화적인 차이로 어려움을 겪다가 이혼하기로 합의,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기로 했다. 김경호는 이후 김태원, 김종서, 박완규와 팀을 이뤄 프로젝트 록밴드 '포에버'로 활동했다. 지난 5월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함께 출연해 록 페스티벌 현장에 온듯한 무대를 선사하기도 했다.

'무한도전', 정형돈 하차 공식 발표 (2016년 8월 6일)

MBC '무한도전'이 정형돈 하차를 공식화 했다. 이날 '무한도전'의 코너 '무한뉴스'에 등장한 유재석은 "2015년 11월 건강 문제로 방송을 쉬었던 정형돈 씨가 최근 정신적 부담을 호소하며 복귀가 어려울 것 같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면서 재합류 없이 프로그램을 떠난다고 했다. 이어 유재석은 "정형돈이 11년간 고생했던 생각이 난다. 빨리 건강을 회복하기를,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방송할 그날이 오기를 한 마음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형돈은 불안장애를 호소하며 2015년 11월 '무한도전'을 포함한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다. 1년 후인 2016년 10월 복귀해 왕성하게 활동하다가 2020년 11월 불안장애가 재발하면서 한달간 활동을 중단했다.

제시카,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 종료 (2015년 8월 6일)

소녀시대에서 탈퇴한 제시카가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종료했다. 제시카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의 끝에 계약관계를 종료하고 공식적으로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음을 알려드린다. 나의 새 출발을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그동안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했던 시간들을 소중히 여기며 SM엔터테인먼트의 앞날에 행운이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2007년 8월 5일 소녀시대 멤버로 데뷔한 제시카는 약 7년 반 동안 활동을 하다 2014년 9월 30일 탈퇴했다.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 종료 후 2016년 남자친구 타일러권이 운영하는 코리델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타블로, 스탠퍼드대학교 성적증명서 공개 (2013년 8월 6일)

에픽하이 타블로의 학력위조를 주장했던 인터넷 커뮤니티 '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타진요)로부터 지속적인 학력위조 공격을 받던 타블로가 모교인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성적증명서 원본을 공개했다. 일부 네티즌들이 제기한 '스탠퍼드대 성적증명서의 직인이 다르다'는 의혹에 해명하기 위한 조치였다. 앞서 타블로는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성적증명서를 공개했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스탠퍼드대학교가 사용하고 있는 직인과 모양이 약간 다르다"며 성적증명서 위조 가능성을 주장했다. 타블로는 한 누리꾼으로부터 '스탠퍼드 대학교 졸업은 허위'라는 취지의 공격을 집요하게 받았고, 이 누리꾼에 동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타진요'라는 단체까지 만들어졌다. 타블로는 갖가지 자료를 제시하며 자신의 학력을 증명했고, 스탠퍼드대학교 토머스 블랙 부학장이 미국 현지 한인TV에 출연하여 타블로의 학력을 인증했지만, 확증편향에 빠진 타진요는 자신들의 주장을 굽히지 않았다. 결국 타진요 회원은 형사처벌을 받았다. 대법원은 2013년 1월 타진요 회원 김모씨의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확정했다. 타블로는 1998년 9월 스탠퍼드대에 입학해 학사와 석사 과정을 마치고 2002년 6월 졸업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