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아바타로 활동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그룹인 '이프렌즈(ifriends)'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프렌즈는 메타버스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하는 활동을 하는 인플루언서 그룹이다.
SK텔레콤은 이프렌즈들과 이프랜드 내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메타버스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3일까지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이프렌즈 지원 웹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8월 중 개별 통보 및 고지할 예정이다.
일상 토크부터 전문 토론·개그·강연 등 다양한 분야에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이달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 외에 이프랜드 iOS 버전을 선보여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프렌즈 역시 안드로이드 및 iOS 디바이스 구분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이프렌즈로 선발되면 8월부터 3개월 동안 ·이프랜드 모임 진행 ·다른 모임 놀러 가기 ·커뮤니티 구축 ·이프랜드 홍보 등 이프랜드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프렌즈들에겐 '이프랜드 여행자 웰컴 키트'와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모임 활동 성과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오상헌 기자 bborira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