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배구 황제 김연경

[도쿄올림픽] '파이팅'에 목 쉰 김연경 “한 시간 잤다... 준결승도 준비 잘 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4일 일본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 터키전에 승리한 김연경이 환호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자 배구 대표팀 주장 김연경(33·상하이)이 갈라진 목소리로 8강전의 긴장감에 대해 털어놨다.

4일 오전 9시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전에 출전한 김연경은 터키를 상대로 28득점을 뽑아내며 세트스코어 3대 2 승리의 주역이 됐다.

김연경은 경기 후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에서 터키전을 준비하는 과정 등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경기 도중 파이팅을 외친 탓에 목이 쉰 상태였다.

김연경은 “솔직히 8강 상대가 터키로 결정된 뒤엔 준결승이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다”며 “어젯밤엔 (오늘이 올림픽 마지막 경기인 줄 알고) 도통 잠이 안 와 10분에서 한 시간 정도 눈만 살짝 붙이고 나왔다”고 밝혔다.

수면 부족에도 불구하고 김연경은 터키전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쳤다. 김연경은 5세트까지 이어진 접전 동안 28득점을 기록하며 팀 득점의 약 30%를 책임졌다.

김연경은 이번 대회 5세트까지 가는 경기의 마지막 경기에서는 모두 승리를 거뒀다며 “4세트 끝나고 선수들끼리 ‘우리가 다 이겼기 때문에 무조건 승리할 것”이라며 팀원들에게 용기를 불어넣었다고 말했다.

어느덧 33살이 된 김연경에게 이번 올림픽은 마지막 올림픽이 될 가능성이 크다. 김연경은 이번 대회를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는 “도쿄올림픽은 그 어떤 대회보다 준비를 많이 했다”며 “선수들과 코칭스태프 모두 너무도 고생했기에 지금의 준결승 진출이 더 값지다”고 말했다.

이어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각오로 8강에 임했다”며 “(준결승은)한 점이 더 중요하다. 그것을 가져가기 위한 노력과 간절함이 필요하다.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배구 대표팀에 응원을 아끼지 않는 국민들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김연경은 “너무 감사하다는 말밖에 드릴 말이 없다”며 “4강과 결승 등 2경기가 남았는데 그것까지 잘 마무리해서 응원하는 분들에게 꼭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준결승에 진출한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은 오는 6일 브라질과 러시아 경기의 승자와 준결승전을 치른다. 김연경은 “누구를 만나든 준비 잘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투데이/이민재 기자(2mj@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