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文대통령 “방역·민생, 남은 임기 동안 봐야 할 막중한 책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 격차 해소·민생 안전 추가 대책도 적극 발굴해야”

헤럴드경제

문재인 대통령.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재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방역과 민생에 전념하며 국민의 삶을 지키는 것이 우리 정부 남은 임기 동안 피할 수 없는 책무가 됐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 “일자리 회복이 최우선 과제”라며 “정부는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하면서 민간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3일 오전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기업과 정부의 협업모델이 확산된다면 기업에는 좋은 인력,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가 동시에 제공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국무위원들에게 “코로나 상황을 조속히 진정시키는데 전력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며 “코로나 격차 해소와 민생 안정을 위한 추가 대책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딜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부터 한국판 뉴딜을 국가발전 전략으로 삼고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을 강력 추진하고 있다”며 “민간 확산, 지역 확산에 더욱 속도를 높여 국민들이 일상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다”고 했다. 이어 “휴먼 뉴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노력도 강화해야 하겠다”며 “‘사람투자’를 대폭 확대하고, 신속한 산업 구조 재편과 공정한 전환을 위한 정부의 지원을 확대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외에도 문 대통령은 탄소중립 실현과 에너지 전환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와 수소경제 산업 생태계 조성 등 실천 프로그램을 더욱 주도적 자세로, 속도감 있게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munjae@heraldcorp.com

munja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