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세계 속 한류

블랙핑크·BTS가 응원 댓글을…선수들 ‘성덕 인증 올림픽’[Tokyo 202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좋아하는 연예인에 ‘팬심’ 알리고
축하·격려 받은 선수들 줄이어

올림픽에서 별이 된 선수도 경기장 밖에서는 그 누군가의 팬이다. 2020 도쿄 올림픽에서는 좋아하는 연예인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린 ‘성공한 덕후(일본어 오타쿠를 한국식으로 발음한 오덕후의 준말)’, 즉 ‘성덕’임을 인증한 선수들이 줄을 이었다.

한국 수영계의 희망으로 떠오른 황선우(18·서울체고)는 지난해 11월 “블랙핑크 제니와 있지 예지를 좋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황선우가 두각을 드러내면서 제니와 예지에게 이 사실이 전해졌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응원할게요”라는 답이 돌아왔다. 황선우는 “손이 떨린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탁구 신동’ 신유빈(17·대한항공)은 방탄소년단(BTS) 뷔의 팬이다. 뷔는 방탄소년단 팬 커뮤니티 플랫폼에 신유빈이 “경기 전에 방탄소년단 신곡을 자주 듣는다”라고 말하는 방송 장면이 올라오자 “파이팅”이라고 댓글을 달았다.

지난 1일 여자 도마 결선에서 ‘깜짝’ 동메달을 목에 건 여서정(19·수원시청)은 가수 박지훈의 팬이다. 박지훈은 여서정의 경기가 끝난 뒤 팬들과의 라이브 방송에서 “여서정 선수님 정말 축하드린다.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여서정은 이 응원 영상을 자신의 SNS에 올리며 “저 울어요”라고 답했다.

양궁 역사상 최초로 3관왕을 거둔 안산이 우주소녀의 팬이라고 밝히자 멤버들이 SNS에 금메달 축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또 안산이 적극 홍보한 4인조 밴드 루시의 노래 ‘개화’는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팬심’을 드러내는 건 국내 선수들뿐만이 아니다. 지난 1일 여서정과 함께 출전했던 멕시코 체조 선수 알렉사 모레노는 공식 SNS를 통해 “엑소를 제일 좋아하고 시우민 팬이다. 언젠가 만나고 싶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김하진 기자 hjkim@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경향신문 프리미엄 유료 콘텐츠가 한 달간 무료~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