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코로나19 완치' 이민혁 "숨 못 쉴 정도로 아팠다, 4kg 빠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민혁 / 사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그룹 비투비 멤버 이민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았다.

30일 이민혁은 자신의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코로나19 완치 후 근황을 공개했다.

그는 이날 방송에서 퇴원했음을 밝히며 "제 소식을 많이 궁금해하셔서 라이브를 켰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코로나19 유증상자였기 때문에 생활 격리시설로 가느냐, 병원으로 가느냐 했다. 체온이 39도에서 40도까지 계속 올라갔고, 새벽에 구급차가 와서 병동에 입원하게 됐다. 한 일주일 동안은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증상이 나타난 날로부터 7~8일 정도는 일주일 내내 39도였다. 해열제를 계속 맞는데도 내려간 체온이 38도, 38.5도였다"라며 "중증까지는 안 가서 다행이지만 나름 고생을 하고 나온 사람으로서 여러분에게 진짜 조심하셨으면 좋겠다고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 밖에 이민혁은 "고열, 두통, 기침 세 가지가 너무 심했다. 숨을 못 쉴 정도로 기침했다"며 "한밤중에 열이 40도까지 올라가고 기침이 너무 심각하니까 거의 일주일 동안은 제정신이 아니었다. 머리가 깨질 듯 아프고 두통이 너무 심했다. 첫 일주일은 어떻게 흘러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너무 고생하고 많이 아팠다"고 힘들었던 순간들을 떠올렸다.

끝으로 그는 "바디프로필 촬영 준비로 운동을 열심히 해서 체지방 없이 몸무게가 62kg 정도 나갔었는데, 오늘 퇴원해서 몸무게를 재니 58kg가 안 나오더라. 근육이 많이 빠진 듯하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팬들의 걱정이 이어지자 이민혁은 "지금 잔기침이 나오는 건 폐렴 소견이 생겨서 그렇다. 괜찮아져서 퇴원시켜주신 것"이라며 "후유증이 남지 않도록 관리 잘할 거고 처방받은 약과 함께 열심히 잘 먹고 할 테니 걱정 안 하셔도 된다"라고 안심시켰다.

앞서 이민혁은 보컬 선생님의 코로나19 확진 여파로 검사를 실시, 최초 PCR에서 음성을 받았으나 지난 17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