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민주 "드루킹 특검? 이런 소리하니 尹지지율 뚝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국 옭아매기 尹, 공정 정의 말할 자격 있나"

연합뉴스

윤석열 부산 국회의원과 식사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7월 27일 낮 부산 서구에 있는 한 국밥집에서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들과 식사하면서 소주잔을 부딪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드루킹 특검' 재개를 주장한 데 대해 아직도 검사로 착각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백혜련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씨가 계속 (드루킹) 특검 연장을 주장하고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은 청와대 앞 릴레이 시위를 제안하며 대선 불복을 암시하는 발언까지 서슴없이 했다"며 "환장의 복식조"라고 말했다.

설훈 의원은 BBS 라디오에 나와 "윤 전 총장은 아직도 검사 같은 느낌이 확 든다"며 "드루킹하고 대통령하고 무슨 상관이 있고 재판이 다 끝난 사안인데 그걸 또 특검을 하나.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라고 말했다.

설 의원은 "이런 소리를 하고 있으니까 지금 국민 지지율이 뚝뚝 떨어지는 것 아니겠습니까"라고 덧붙였다.

여당 의원들은 '조국 사태'를 다시 거론하며 윤 전 총장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의 고교 동창 장모 씨가 SNS를 통해 기존 주장을 번복한 점을 부각하며 윤 전 총장이 '옭아매기식 수사'를 했다고 몰아부쳤다.

설 의원은 "조국 전 장관 재판에서 드러나고 있지만 한 사람 잡았다면 그건 어떻게든 옭아매서 꿰맞춘다"라며 "과거 검찰의 행태가 아직도 그 양반 몸에 배어 있다"라고 지적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전 총장이 공정과 정의를 말할 자격이 있느냐"며 "국민과 조 전 장관, 장 씨 가족 앞에 사과하고 거취를 고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병원 최고위원은 SNS에 윤 전 총장이 '대선 벼락치기'를 부정한 것을 거론하며 결국 총장 재직 시절부터 대권 직행을 염두에 두었다는 뜻으로 해석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핍박을 받아 총장 자리를 내던졌다는 '윤석열 서사'에 대한 정면 부정"이라며 "거짓말을 해도 국민은 모를 것이라고 여기는 그 교만함이야말로 윤 후보의 본질"이라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발언하는 민주당 송영길 대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지난 7월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km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