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5000명 민노총 집회 감염자 0명? 野 시의원 “집회금지 해제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2021년 7월 3일 오후 서울 종로3가에서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노동법 전면 개정 등을 요구하며 도로를 점거한 채 전국노동자대회를 열고 있다. 민주노총은 여의도에 집회 신고를 했지만, 경찰이 여의도를 원천 봉쇄하자 급히 장소를 종로로 바꾸고 대규모 집회를 강행했다. / 오종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의 서울 도심 집회 참석자 가운데 확진 판정을 받은 3명은 집회가 아닌 음식점에서 감염됐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국민의힘 소속 여명 서울시의원은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그렇다고 한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노총이 몸소 5000명 운집 집회와 코로나19는 전혀 상관없음을 입증해줬다”고 했다.

이어 “야외집회 금지, 바보 같은 ’18시 이후 3인이상 집합금지'도 이제 그만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3일 민주노총 노동자대회 참석자 중 지난 16∼17일 확진 판정을 받은 3명(동일 직장인)에 대해 서울시와 역학조사를 진행할 결과 감염경로는 지난 7일 확진자들이 방문한 음식점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에 따르면 집회 참석자 4701명 중 추가 확진자는 없다. 이와 별개로 확진자가 소속된 단체에서 집회 참석자를 비롯한 122명이 검사를 받았는데 여기서도 추가 확진자는 발견되지 않았다.

보수 야권에서는 정부가 정치 방역을 하고 있다는 주장이 연이어 나오고 있다.

지난해 8·15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차명진 전 의원은 당시 유튜브 방송을 통해 “실제 확진자가 100명 단위로 늘어나기 시작한 때는 8월 12일부터”라면서 “나흘 앞선 8일부터 무슨 일이 있었는지 따져야 하는데, 마치 8월 15일 광화문에서 전염이 시작된 것처럼 세뇌하고 있다”고 했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