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고 장자연 사건

윤지오 측, 5억 손배소 적극 대응…“언제든 귀국해 조사받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 소속사 대표 소송에도 대응 입장

헤럴드경제

윤지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故) 장자연 씨 관련 증언자로 나서 후원금을 유용한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윤지오 씨 측이 ‘언제든 귀국해 수사받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터폴 수배 대상으로 알려진 윤씨는 전 소속사 대표로부터 억대 민사소송도 제기된 상황이다.

윤씨의 대리인인 법무법인 지름길의 박경수 대표변호사는 26일 “(윤지오 씨가) 현재도 캐나다 체류 중”이라며 “본인은 언제든 귀국해 수사에 응할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본인의 건강 상태와 코로나 사태 등으로 인해 가족과 주변 지인의 만류로 귀국 시기가 지연되고 있다”며 “귀국 시기가 특정돼 있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윤씨는 이날 대리인을 통해 자신에게 제기된 민사소송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동안 인터폴 수배에도 불구하고 국내에 입국하지 않던 윤씨가 공식 입장을 낸 것은 이달 초 자신을 상대로 5억원 규모의 손해배상 소송을 낸 전 소속사 대표 김모씨에게 대응을 하기 위해서다. 과거 윤씨는 장씨와 함께 김씨가 운영하던 회사에 소속됐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윤씨는 김씨가 자신과 당시 장씨의 로드매니저를 상대로 각각 5억원의 소송을 내면서 주장한 내용들이 “전혀 사실관계에 기초하지 않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김씨는 윤씨가 허위 인터뷰로 사실을 왜곡해 마치 장씨 죽음에 원인을 제공한 당사자 중 한 명인 것처럼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윤씨는 “김씨를 가해자로 특정짓거나 언급한 바 없었고, 수사기관에서 밝혀내야 할 사실 관계임을 언급했을 뿐”이라고 반박했다. .

윤씨는 현재 후원금 전용 의혹 등으로 수사를 받는 상태다. 다만 윤씨가 캐나다에 머물고 있어 수사가 진전되지 못하고 있다. 윤씨는 2019년 대검찰청 과거사 진상조사단의 ‘장자연 리스트 사건’ 조사와 관련해 참고인 조사를 받았다. 당시 언론을 통해 모습을 공개하며 주목받았다. 하지만 이후 거짓 증언 및 후원금 사기 등 의혹이 불거지자 같은 해 4월 돌연 캐나다로 떠났다. 이후 경찰은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요청하고, 법무부도 윤씨 귀국을 위한 국제 공조 절차에 나섰지만 진척이 없는 상태다.

안대용 기자

dand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