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홍진경x이동진, 26년 만에 재회?…영화 '천재 선언' 추억 [RE:T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진경의 영화로운 덕후생활' 23일 방송

뉴스1

tvN '홍진경의 영화로운 덕후생활'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홍진경의 영화로운 덕후생활' 평론가 이동진이 방송인 홍진경과 26년 만에 다시 만났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오후에 처음 방송된 tvN 새 예능 프로그램 '홍진경의 영화로운 덕후생활'에서는 '문화시민' 코너를 통해 만난 홍진경, 이동진의 모습이 담겼다.

앞서 홍진경은 "저를 모델, 개그우먼으로만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저 배우였다. 영화배우"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1995년 이장호 감독이 연출한 영화 '천재 선언'에서 배우 안성기와 공동 주연을 맡았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어 이동진은 26년 만에 홍진경과 다시 만나는 것이라며 영화 '천재 선언'의 주연이었던 홍진경을 극장에서 만났다고 덧붙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동진은 기자 시절, 종로 3가에 있는 극장에서 '천재 선언'을 감상하고, 당시 홍진경과 같은 공간에 있었던 것.

이동진은 홍진경이 영화탄생 100주년에 영화 주연으로 데뷔한 것에 놀라워했고, 홍진경 역시 배우 안성기, 김명곤 등과 함께 출연했다고 언급하며 당시를 추억했다. 홍진경은 "얼마나 멋모르고 촬영했냐면, 이 상황에서 이 대사를 왜 해야 하는지 이해 못 한 채 했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여러 번 보았지만 끝내 이해하지 못했다고.

홍진경은 "연기는 놓았지만, 영화에 관한 관심은 계속 갖고 있었다"라고 전하며 영화 재담꾼으로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한편 tvN '홍진경의 영화로운 덕후생활'은 최신 신작부터 지금 이 순간 제일 핫한 핫클립까지, 홍진경이 뇌에 다이렉트로 넣어주는 색다른 콘텐츠 추천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20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