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정치계 막말과 단식

이재명 ‘형수 욕설’ 파일 올린 유튜버···“‘그 후보’ 옆에 있던 인물”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욕설’ 음성파일이 유튜브 등을 통해 확산하고 있는데 대해 “이를 공개한 유튜버가 누군지 알고 있다”는 입장을 내놨다. 본격적인 대선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이 지사에 대한 과거 사생활 들춰내기가 시작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22일 정치권에 따르면, 지난 20일 ‘[녹취록] 이재명 욕설파일 01’이라는 제목의 음성 녹취 파일이 유튜브에 올라왔다. 지난주 또 다른 유튜브 채널에도 해당 음성 파일이 등록됐다.

해당 파일들에는 이 지사가 셋째 형수와 통화한 내용이 담겼으며, 2012년 7월 17일 녹음됐다는 게 유튜버들 설명이다. 1분이 채 안 되는 분량의 녹취 파일에 따르면 이 지사는 전화를 받은 상대방 측에 높은 수위의 욕설을 내뱉고 상대 여성도 “위아래도 없냐”고 맞받는 대화가 오고 간다.

‘형수 욕설’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 지사가 성남시장 재선에 나섰던 2014년 지방선거, 2017년 대선경선, 2018년 지방선거 경기지사 경선 당시에도 꾸준히 수면으로 떴다.

이 지사는 당시 욕설을 비롯한 갈등은 셋째 형인 고(故) 이재선씨가 시정에 개입하고 어머니를 협박하는 것을 막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 지사는 줄곧 욕설을 했다는 사실을 부인하지 않고, 부덕의 소치라며 “사과드린다”는 입장을 취해왔다.

또 이 지사 캠프 측은 해당 음성 파일을 공개한 유튜버 신상을 알고 있다는 입장이다. 행사 때마다 같은 당 특정 후보 곁에 서 있는 인물이라고 지목하기까지 했다. 이 탓에 이 지사 측은 당 내 경쟁 후보 지지자가 이 지사에게 의도적으로 흠집 내기를 시도하는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실제 해당 파일을 올린 유튜버는 당 내 특정 후보의 토크콘서트 영상 등을 업로드하기도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유튜브 #대선주자 #형수욕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