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세계 속 한류

'총 1억5천 팔로워' 인플루언서 50인 선정, 상반기 남녀 아이돌 BTS·에스파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뉴미디어 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자리 잡은 순이엔티(SOON ENT. 대표이사 박창우)가 소속 인플루언서 50명을 통해 2021년 상반기 최고의 남녀 아이돌 설문을 진행했다.

국내 MCN 분야에서 급성장을 이루며 나날이 새로운 매력의 인플루언서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순이엔티(대표이사 박창우)는 지난 6월 말 기준 1억5천6백만 명의 팔로워를 달성하며 입지를 굳히고 있다.

순이엔티는 전속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매달 자체적으로 '트렌드 리포트'를 제작하고 있으며 관련한 다양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주제는 '2021 상반기 결산 인플루언서 선정 남녀 아이돌 원탑'으로 각각 남자아이돌 5팀과 여자아이돌 5팀을 선정하는 설문을 진행했다.

남자아이돌은 BTS, 하이라이트, 강다니엘, NCT DREAM, 몬스타엑스이며 여자아이돌은 트와이스, 태연,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마마무이다. 남자아이돌 설문 결과 인플루언서 절반을 훨씬 뛰어 넘는 41명의 선택을 받은 BTS가 선정되었다.

BTS의 경우 지난 달 트렌드 리포트인 콜라보하고 싶은 연예계 분야별 TOP3 남자가수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었다.

아바타 멀티버스 세계관을 도입해 '블랙맘바'의 성공적인 데뷔에 이어 '넥스트 레벨'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에스파가 24명의 선택을 받으며 여자아이돌 1등을 차지했다.

한편 독창적인 콘텐츠 생산활동으로 운영을 이어가는 순이엔티는 1억 5천 6백만명에 달하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팔로워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땡깡과 동주쓰, 핀아, 연두콩 등을 영입하며 아이돌, 댄서, 메이크업, 패션, BJ 분야를 카테고리로 추가하게 되었다.

사진=순이엔티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