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세계 속 한류

소셜미디어 킹이 된 BTS 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이 미국 소비자 및 시장 조사 플랫폼인 NetBase Quid가 발표한 소셜 미디어에서 7월 'New Music' 관련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를 차지했다.

그는 지난 5월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 관련 소셜 미디어 상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에 오르며 남다른 영향력을 보여준 바 있다.

진은 2017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 레드카펫 방송 이후 방탄소년단을 모르는 사람도 감탄하게 만드는 아름답고 환상적인 외모로 'third one from the left'(왼쪽에서 세 번째 남자)로 알려졌다. 진이 왼쪽에서 세 번째에 서 있었기 때문이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의 눈부신 외모는 큰 파장을 일으켰고, 빌보드 뉴스에서 관련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인터뷰어는 진에게 본인이 ‘왼쪽에서 세 번째 남자’으로 화제를 일으킨 것을 알고 있냐고 물었다. 이에 진은 지금은 널리 알려진 진의 별명 ‘월드와이드핸썸’을 언급해 분위기를 밝게 만들었다.

이러한 진의 기록들과 일화들은 그의 남다른 비주얼과 화제성을 실감케 한다.

한편, 그룹 방탄소년단의 2020년 활약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DVD 'BTS Memories of 2020'가 내달 3일 출시된다. 이 제품에는 약 722분 분량 총 7장의 DVD/블루레이와 214쪽의 포토북 등이 수록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부터 글로벌 열풍을 일으킨 디지털 싱글 'Dynamite', 앨범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만든 'BE'까지 전 세계에 긍정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방방콘 The Live'를 시작으로 팬데믹으로 인해 팬들을 직접 만날 수 없는 상황에 '온택트(On-Contact) 공연'의 새 시대를 열었다.

'BTS Memories of 2020'에는 'MAP OF THE SOUL : 7', 'Dynamite', 'BE'의 컴백 트레일러, 재킷, 뮤직비디오 촬영 당시 찍은 메이킹 영상 등 풍성한 콘텐츠가 실린다.

사진 = NetBase Quid-빅히트 뮤직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