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샤이니 태민, 29번째 생일 맞아 '기부요정' 등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그룹 샤이니 태민이 제182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됐다다. 태민은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지지로 64,915,398표를 받으며 남자 개인 순위 1위를 달성했다.

태민의 생일이었던 지난 18일, 팬덤 샤이니월드는 ‘#온세상이_태민이로_빛나는날’ 해시태그를 SNS K-POP 실시간 트렌드에 올리며 “내 인생을 즐겁게 해주는 특별한 태민아 생일 축하해”, “우리 태민이 좋아한 건 최고로 잘한 일 중 하나야” 등의 사랑 가득한 메시지를 남겼다. 특히 ‘최애돌’ 앱 내 커뮤니티에서 팬들의 화력이 모아져 기부요정 커트라인을 넘길 수 있었다.

태민은 지난 5월 18일 세 번째 미니앨범 ‘어드바이스(Advice)’를 발매하고 샤이니월드를 비롯한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 반응을 얻었다. 최근 태민이 속한 샤이니는 총 5개의 곡이 담긴 새 일본 미니앨범 '슈퍼스타(SUPERSTAR)’를 공개하기도 했다.

처음 기부요정으로 선정된 태민은 누적 기부금액 50만 원을 달성했다. 태민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코로나19로 고립된 장애인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2억 4600만 원에 달한다.

한편 ‘최애돌’은 최근 30일 동안의 누적 순위를 환산해 1위를 달성하면 기부천사,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최애돌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