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차기 대선 경쟁

[단독] 원희룡, 지사직 사퇴 미루고 25일 대선 출마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도 코로나 대응 위해 지사직 사퇴 미루기로

오는 25일 온라인으로 출마 선언

조선일보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가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희망오름 포럼' 출범식에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소속 원희룡 제주지사가 오는 25일 대선 출마를 선언한다.

원 지사 측 핵심 관계자는 19일 본지 통화에서 “원 지사가 제주도 코로나 대응을 위해 지사직 사퇴를 미루는 대신 대선 출마 선언부터 먼저 할 예정”이라며 “25일쯤 온라인으로 대선 출마 선언을 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원 지사는 당초 지난 11일쯤 지사직을 사퇴하고 대선 출마를 선언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코로나가 확산하면서 도정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당분간 지사직을 유지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원 지사 측 관계자는 “휴가철을 맞아 제주도 코로나 위기관리에 중대한 고비를 맞았다”며 “원 지사는 본인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이 조금이라도 낫겠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원 지사는 대선 출마 선언문에서 문재인 정부 들어 발생한 전반적인 국가 위기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의 메시지를 내면서 대안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원 지사는 출마 선언과 동시에 본인이 직접 참여하는 ‘기자 단체 카톡방’을 만들 예정인 것으로도 알려졌다. ‘전언 정치’로 비판받았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차별화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것이다.

원 지사는 앞서 지난 17일에는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난 것으로도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김 전 위원장은 원 지사에게 “하루라도 빨리 전력투구하고 국민들한테 부각돼야 한다”며 “조언해줄 수 있는 부분은 조언해주겠다”고 말했다고 한다.

[김승재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