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대통령 "선별진료소 폭염대책 점검해달라"

연합뉴스 임형섭
원문보기

문대통령 "선별진료소 폭염대책 점검해달라"

속보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서 불…대응 1단계 발령
"검사자들 위한 그늘막 설치" 주문도
선별진료소 대기하는 시민들(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잡히지 않는 가운데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기 위해 시민들이 대기하고 있다. 2021.7.15 hwayoung7@yna.co.kr

선별진료소 대기하는 시민들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잡히지 않는 가운데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기 위해 시민들이 대기하고 있다. 2021.7.15 hwayoung7@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위한 폭염 대책을 세심하게 점검할 것을 지시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5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문 대통령이 지난 12일 참모들과 만나 이 같은 지시사항을 전달했다고 소개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에 폭염으로 고통받는 선별진료소와 의료진을 위한 대책이 포함되어 있나"라고 물은 뒤 "추경 국회 통과를 기다리다 보면 고통이 커질 수 있다. 예비비나 특별교부세를 우선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이번 상황으로 추가 설치되고 있는 임시 선별검사소까지도 세밀히 살펴서 냉방장치 등을 구비하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폭염에 길게 줄을 서서 검사를 받는 국민을 위해서도 그늘막 설치 등의 대책도 강구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hysu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