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2025년까지 한국판뉴딜에 220조원 투자"

머니투데이 정진우기자
원문보기

文대통령 "2025년까지 한국판뉴딜에 220조원 투자"

속보
법원 "尹, 국무회의 소집 통지 안 한 국무위원 7명 심의권 침해"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한국판 뉴딜 2.0  미래를 만드는 나라 대한민국’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1.07.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한국판 뉴딜 2.0 미래를 만드는 나라 대한민국’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1.07.14. photo@newsis.com


[the300]문재인 대통령이 14일 "한국판 뉴딜의 진화에 따라 투자를 대폭 확대하겠다"며 "2025년까지 한국판 뉴딜 총투자 규모를 기존의 160조 원에서 220조 원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한국판 뉴딜 2.0 - 미래를 만드는 나라 대한민국' 행사에서 "지역의 적극적 참여는 한국판 뉴딜의 강력한 추동력이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수한 지역 뉴딜 사업을 지원해 대한민국 구석구석까지 그 성과를 빠르게 확산할 것"이라며 "국민참여형 뉴딜펀드 1000억 원을 추가로 조성해 한국판 뉴딜의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코로나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만들어 우리 역량을 제대로 발휘했다"며 "한국판 뉴딜이 우리의 가장 강한 정책 도구가 될 것이고, 한국판 뉴딜은 코로나 극복의 희망이면서 우리 정부를 넘어선 대한민국 미래전략이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한국판 뉴딜은 계속 발전하고 진화할 것"이라며 "'한국판 뉴딜 2.0'에 머물지 않고, 선도국가를 향해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판 뉴딜의 주인은 국민이고, 진화의 주역도 국민이다"며 "국민들께서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미래, 선도국가를 향해 국민과 함께 힘차게 가겠다"고 덧붙였다.

정진우 기자 econph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