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靑참모진과 성폭력 교육…전직원 순차 진행

이데일리 김정현
원문보기

文대통령, 靑참모진과 성폭력 교육…전직원 순차 진행

속보
역대 최악 '경북산불' 50대 실화자 집행유예
文대통령, 6일 유영민·서훈 등과 같이 성폭력 예방교육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중요성 더욱 공감”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 직원들과 함께 ‘2021년 청와대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들었다.

문 대통령이 이날 오후 유영민 비서실장, 이호승 정책실장, 서훈 국가안보실장 및 수석비서관, 비서관 등 청와대 참모진들과 성폭력 예방교육에 참석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공직사회의 성희롱 및 성폭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두 차례 진행됐다. 비서관급 이상 55명이 참석했으며, 이날 참석하지 못한 대상자는 추후에 참석한다.

강사로 초청된 유정흔 젠더십향상교육원 원장은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이해’,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 ‘성희롱 등 폭력 행위 발생 시 관리자 역할’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 이후 문 대통령은 “오늘 강의를 통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의 중요성을 더욱 공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청와대는 고위직에 이어 오는 8일에는 2021년 채용·파견된 신규자, 12일에는 선임행정관과 3급·4급 행정관 등 중간관리자, 15일에는 5급 행정관과 행정요원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