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우리 동네 약용식물 찾아 떠나 볼까···한의학연, '어린이 본초탐사대' 모집

경향신문
원문보기

우리 동네 약용식물 찾아 떠나 볼까···한의학연, '어린이 본초탐사대' 모집

서울맑음 / -3.9 °
[경향신문]


한국한의학연구원(KIOM)이 거주지 주변의 약용식물을 직접 찾아 공부하는 프로그램인 ‘KIOM 어린이 본초탐사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되는 KIOM 어린이 본초 탐사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까운 자연 속 약용식물을 직접 관찰하며 한의학 지식을 배우는 현장체험학습형 프로그램이다.

6일 한국한의학연구원에 따르면 다음 달 9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교육과 자체 탐사 등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한의학연구원에서 제작한 본초 교재를 활용해 거주지 등 자신 주변에서 자라는 약용식물을 자율적으로 탐사하고, 본초 촬영과 퀴즈 풀기 등의 다양한 과제를 수행한다. 연구원은 한약재 전문가 해설, 온라인 한의과학 체험 등 교육영상 콘텐츠와 본초도감, 배낭, 모자, 마스크 등 탐사용품을 지원한다.

탐사를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탐사 보고서를 영상과 그림, 글 등의 형식으로 제작·제출해 추후 심사를 거쳐 시상이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3일부터 한의학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며,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진용 한의학연구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체험 학습 기회가 줄어든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활동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정호 기자 run@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경향신문 프리미엄 유료 콘텐츠가 한 달간 무료~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