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유가와 세계경제

"유가공업체·소외 이웃 돕는다" `Thank 유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제품 소비 장려·활력 도모

7월~11월 5개월간 진행

영상 공모전·스타 애장품 판매 등

이데일리

신희영(왼쪽부터) 대한적십자사 회장과 이창범 유가공협회장, 김형석 아트펌컴퍼니 프로듀서가 ‘Thank유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유가공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한국유가공협회와 대한적십자사·㈜아트펌컴퍼니는 ‘Thank 유 캠페인’을 공동 주관해 국산 유제품 소비 촉진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국산 유제품 소비 장려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가공업체와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전하는 전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지난달 30일 공동 주관 단체들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시작으로 캠페인 후원사인 국내 유업체(매일유업(267980), 연세우유, 빙그레(005180), 남양유업(003920), 롯데푸드(002270), 일동후디스, 건국우유)와 함께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Thank 유 나눔 사업’으로 ‘Thank 유 1004 장학금’과 ‘Thank 유 1004 빨간 상자’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만 해도 1004원이 적립돼 유업체들이 연말 대한적십자사로 해당 금액을 기부한다. 코로나19로 심화된 교육 불평등으로 꿈에 도전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이 지원된다. 1004 빨간 상자는 유제품 등으로 구성해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의료진, 봉사자들에게 전달된다.

그밖에 △Thank 유 1004 챌린지 △Thank 유CC영상공모전 △Thank 유 산타클로스 등이 진행된다. Thank 유 1004 챌린지는 이달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유제품을 소지하고 하트 또는 수화로 U를 표현하면 된다. Thank 유CC영상공모전은 유제품 관련 영상을 게재 후 응모하면 된다. 상금으로 총 1억원을 포상하며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40여명 스타들의 애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Thank 유 산타클로스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모인 수익금은 나눔 사업을 통해 기부될 예정이다.

이창범 한국유가공협회장은 “유가공 산업은 해외 유제품 수입 범람에 따라 판매 저하 등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다”며 “캠페인을 통해 유제품 소비가 활성화돼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국내 유가공업계에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확대돼 유제품 소비를 통해 국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대한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캠페인 협약을 통해 나눔 문화와 인도주의를 확대 실천하고 1004 장학금과 1004 빨간 상자 모금을 통해 꿈을 밝히는 등대가 되겠다”고 언급했다.

김형석 아트펌컴퍼니 프로듀서는 “소속 아티스트와 유업계의 협업 작업을 통해 작품을 제작할 예정”이라며 “‘Thank 유 산타클로스’ 프로그램에 기부될 작품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