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혼돈의 가상화폐

SC제일은행, 블록체인·가상화폐 주제 웹 세미나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서울 공평동 SC제일은행 본점




SC제일은행은 오는 7월 8일과 22일에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을 주제로 웰쓰케어(Wealth Care)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SC제일은행 투자전략상품부 최보경 차장과 한화자산운용 디지털자산팀 한중섭 팀장이 함께 진행을 맡는다. 카카오톡 ‘웰쓰케어’ 채널의 사전 설문 코너에서 고객들이 남긴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관련 질문에 답하는 형식이다. 우선 7월 8일에는 가상화폐와 그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의 개념을 주로 설명하고 7월 22일에는 투자자산으로서의 가상화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고객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SC제일은행은 “이번 세미나는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를 권유하거나 관련 상품을 소개하려는 자리는 결코 아니다”라며 “최근 가상화폐 열풍과 무분별한 정보에 휩쓸려 묻지마 투자에 나선 고객들이 크고 작은 손실을 겪음에 따라 이들에게 보다 객관적이고 정제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SC제일은행을 거래하지 않아도 누구나 이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미리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 앱의 웰쓰케어 라운지에서 1부/2부 세미나 당일 오후 5시까지 각각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세미나 15분 전에 문자로 세미나 접속 URL링크를 받아볼 수 있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부문장(전무)은 “전세계적으로 투자의 기본과 상식을 벗어난 가상화폐 시장 과열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큰 혼란과 손실을 경험하고 있다”며 “글로벌 자산관리 명가인 SC제일은행에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