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허은아 "윤석열·최재형…文대통령, 野인재영입위원장 수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대통령의 정치 기여, 野 대권주자 배출"

헤럴드경제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 정치에 기여한 일이 있다면, 범야권 대권 주자들을 배출한 것"이라며 "거의 인재영입위원장 수준"이라고 했다. 이는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이 야권의 유력 잠룡이 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감사원장을 놓고 "출마 같은 정치적 행위를 위해 임기를 채우지 않은 것은 조직에 마이너스"라고 비판한 데 대한 반박 차원에서 한 말이다.

허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윤 전 총장과 최 원장은 현 대통령이 검증하고 임명한 분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 전 총장과 최재형 감사원장이 대권에 도전하면 각 조직에 마이너스라니, 그렇다면 (이재명)경기도지사가 대권에 도전하면 경기도에 마이너스고 국무총리가 대권에 도전하면 정부에 마이너스인가"라고 따졌다.

그러면서 "지난번 정무수석은 축구만 해서 문제였는데, 이번 정무수석은 축구도 안 하는데 자책골만 넣는다"고 덧붙였다.

헤럴드경제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일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이 정무수석은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윤 전 총장과 최 원장을 놓고 "검찰총장과 감사원장 자리가 임기제인 이유는 중립성과 독립성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윤 전 총장이 29일 대권 도전 선언을 예고한 데 대해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지만, 제가 평가할 입장이 못 된다"고 했다. 최 원장에 대해선 "사회의 큰 어른으로 남으면 좋겠다는 개인적 바람이 있다"며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왈가왈부할 일은 아니다"라고 했다.

yul@heraldcorp.com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