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김학의 '성접대' 의혹

'월성원전·김학의' 수사팀장 전원 교체(상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태성 기자] 검찰 중간간부 인사에서 중요 사건을 수사하던 수사팀장이 전원 교체됐다.

25일 법무부는 고검검사급 검사 652명, 일반검사 10명 등 검사 662명에 대한 신규 보임 및 전보인사를 다음달 2일자로 제청·시행했다.

이날 인사에서 정권 관련 수사를 맡았던 수사팀장은 모두 교체됐다. 월성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을 수사하던 이상현 대전지검 형사5부장은 서울서부지검 형사3부장으로,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 불법 출국금지 의혹을 수사하던 이정섭 수원지검 형사3부장은 대구지검 형사2부장으로 발령났다. 청와대 기획사정 의혹을 수사하던 변필건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장은 창원지검 인권보호관으로 이동한다.

대통령령인 '검사인사규정'에 따르면 고검검사급 검사(중간간부)의 필수보직 기간은 1년이다. 이들은 모두 지난해 8월 인사이동을 해 필수 보직기간을 채우지 못했다. 다만 직제개편 등이 이뤄지면 보직기간과 상관 없이 인사를 할 수 있고, 법무부는 직제개편을 이유로 이들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법무부는 이번 인사에 대해 "무엇보다 검찰 개혁과 조직 안정의 조화를 주안점에 두면서 전면적인 전진 인사를 통해 검찰 조직의 쇄신과 활력을 도모했다"고 밝혔다.

이태성 기자 lts32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