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문 대통령 내외, ‘소록도 백의천사’ 오스트리아 간호사들에 선물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23일 약 40년간 소록도에서 한센인을 돌보았던 ‘마리안느 슈퇴거’, ‘마가렛 피사렛’ 간호사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친전과 선물을 전달했다.

청와대 박경미 대변인은 문 대통령 내외가 이날 신재현 주오스트리아 대사를 통해 두 간호사에게 친전과 함께 홍삼과 무릎 담요(사진)를 선물로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두 간호사는 약 40년간 소록도에서 한센인의 상처와 아픔을 돌보다가, 2005년 건강이 악화되자 부담이 되고 싶지 않다는 편지 한 통을 남겨두고 오스트리아로 귀국했었다. 두 간호사는 2016년 6월 대한민국 명예국민이 되었다. 문 대통령은 지난 오스트리아 방문 당시 두 간호사의 사랑과 헌신의 봉사는 양국 간 우호 협력 관계 발전의 가교 역할을 했다고 감사의 뜻을 표명했었다. 두 간호사는 문 대통령이 방문한 빈에서 떨어진 인스부르크에 거주해 이번 방문에서 만남이 이뤄지지는 않았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 대변인은 문 대통령 내외가 친전에서 2016년 국립소록도병원 100주년 기념행사에서 만나 따뜻한 식사를 나누었던 기억을 회고하며 “헌신으로 보여주신 사랑은 ‘행함과 진실함’이었고, 지금도 많은 한국 국민들이 간호사님을 그리워합니다”고 했다고 전했다. 또 문 대통령 내외는 “오래오래 우리 곁에 계셔 주시기를 바랍니다”라고 건강을 기원했다.

마리안느와 마가렛 간호사는 마음의 고향이자 제2의 고향인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자신들을 기억하고, 친전과 선물을 보낸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박 대변인은 밝혔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