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오늘가요] 이승윤 컴백…에픽하이 '장마송'→SF9 7월 컴백 신호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여름 컴백 대전이 더 뜨거워진다. '싱어게인'으로 대세 반열에 오른 이승윤이 신곡을 발표하고, 에픽하이와 SF9도 컴백을 알렸다.

◆ 이승윤, 오늘(22일) 컴백…'싱어게인' 후 첫 신곡

조이뉴스24

가수 이승윤 이미지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



JTBC '싱어게인'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승윤이 22일 오후 6시 신곡 '들려주고 싶었던'을 발매한다. '싱어게인' 이후 첫 신곡 발표로 발매 전부터 팬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았다.

'들려주고 싶었던'은 어디서 스며든 건지 종잡을 수 없으면서도 꾸물대고 꿈틀대는 마음들을 결국 피워내고 싶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곡은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를 중심으로 청량한 밴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스트링과 함께 이승윤 특유의 보컬이 더해진 이 곡은 솔로 뮤지션 이승윤의 새 출발을 알릴 예정이다.

이승윤이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은 '들려주고 싶었던'은 밴드 알라리깡숑 멤버들이 작업에 참여해 여전히 굳건한 의리를 과시했다.

이승윤은 이날 신곡 발매 기념 브이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데뷔 후 첫 브이 라이브로 알려진 이날 라이브는 오후 5시 30분부터 브이 라이브 채널 '쇼플레이ENT'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이승윤은 신곡 관련 다채로운 이야기들로 팬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 에픽하이표 장마송…22일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발매

조이뉴스24

에픽하이 단체 이미지 [사진=아워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장마 시즌을 강타할 신곡을 들고 돌아온다.

소속사 아워즈에 따르면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오는 29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를 발매한다.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는 지난 1월 발매한 정규 10집 'Epik High Is Here 上' 이후 에픽하이가 약 5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데뷔 후 18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디지털 싱글이다.

'우산 (feat. 윤하)', '춥다 (feat. 이하이)' 등 날씨 및 계절과 관련된 감성적인 곡들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에픽하이인 만큼, 장마철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비 노래에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신곡에는 베일에 가려진 아티스트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픽하이는 신곡 발표에 앞서 오는 26일 오후 7시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FOREST 2021 - 에픽하이 with special guest 하동균'을 개최하고 팬들을 만난다.

◆ SF9, '킹덤' 후 첫 컴백…새 앨범 프롤로그 공개

조이뉴스24

SF9 새 앨범 프롤로그 [사진=아워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이그룹들의 컴백 대전 속 그룹 SF9이 가세한다.

SF9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1일 FN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7월 발매되는 새 앨범 'TURN OVER'의 프롤로그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SF9의 아홉 번째 미니앨범인 'TURN OVER'의 메인 스토리를 유추할 수 있는 프롤로그로, 전작 '9loryUS(글로리어스)' 에필로그 영상에 등장한 황금색의 뱀이 또 다시 모습을 드러내며 시작된다. 이 뱀은 세계수의 뿌리 속으로 파고들어가고, 세계수는 잎이 떨어지며 까맣게 시들어간다. 검은 의상을 입은 SF9은 변해가는 세계수를 가만히 응시하고 생기를 잃어버린 듯한 무채색의 연출이 영상을 뒤덮으며 새 앨범의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SF9의 미니 9집 'TURN OVER'는 SF9이 지난해부터 전개하고 있는 세계관 시리즈 '9lory(글로리)'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앨범이다. 'TURN OVER'라는 앨범명이 말해주듯 설사 그것이 비극적일지라도 정해진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는 SF9의 의지를 드러내며 ‘9lory’ 시리즈의 마지막을 완성할 계획이다.

SF9은 최근 종영한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에서 매 경연 한계를 뛰어넘는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한 편의 성장 드라마를 완성했다. 이들은 일찌감치 7월 컴백을 발표해 기대를 모았다.

SF9은 '킹덤' 출연 소감을 통해 스스로 의심하고 욕심내며 자신들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밝힌 만큼, '킹덤' 종영과 맞물려 준비한 이번 앨범에서는 SF9이 스스로 개척하고 확립한 자신들의 색깔을 또렷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