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트와이스, 빌보드 앨범차트 6위…K팝 걸그룹 두번째 '톱1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주 최다 판매 앨범…빌보드서 200위→72위→6위로 빠른 성장세

연합뉴스

걸그룹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걸그룹 트와이스가 새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6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20일(현지시간) 트와이스 미니 10집 '테이스트 오브 러브'(Taste of Love)가 이번 주 빌보드 200에서 6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12월 정규 2집 '아이즈 와이드 오픈'(Eyes wide open)으로 기록한 72위보다 66계단 뛰어오르며 '톱10'에 안착했다.

K팝 걸그룹이 이 차트 톱10에 오른 것은 블랙핑크(2위)에 이어 트와이스가 두 번째다.

빌보드 200은 실물 앨범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에다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앨범 순위를 내는 차트다.

빌보드에 따르면 트와이스 '테이스트 오브 러브'는 4만6천 장 상당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가운데 전통적 앨범 판매량이 4만3천 장으로, 이번 주 최다 판매 앨범으로 기록됐다.

연합뉴스

걸그룹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한국과 일본 등지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트와이스는 지난해 2월 유니버설 뮤직 그룹 산하 레이블인 리퍼블릭 레코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영어곡을 발매하고 유명 토크쇼에 잇따라 출연하면서 차근차근 팬덤을 넓혔다.

같은 해 6월 미니 9집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가 빌보드 200에서 200위로 진입하면서 데뷔 후 처음으로 이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12월에는 '아이즈 와이드 오픈'이 이보다 100계단 이상 순위가 오른 72위를 기록하며 완연한 성장세를 보였다.

트와이스는 이번에도 미국 간판 토크쇼 '엘런 디제너러스 쇼'(이하 엘런쇼)를 통해 타이틀곡 '알코올-프리'(Alcohol-Free) 퍼포먼스를 최초로 선보였다.

이 곡은 발매 직후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차트에서 65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ramb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