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청년특임장관’ 신설되나…靑 “성과낼 수 있는 부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영길 제안한 '청년특임장관'에 靑 "성과낼 수 있는 부분"

박수현 靑국민소통수석 "여러번 논의돼왔던 사안"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청와대는 지난 16일 여당 대표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청년특임장관’을 공식적으로 제안한 데 대해 “성과를 낼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긍정적 입장을 드러냈다. 송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공개적으로 “청년 문제를 총괄하는 청년특임장관 신설”을 제안했다.

이데일리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8일 MBN ‘종합뉴스’에 출연해 청년특임장관 가능성을 놓고 “여당대표가 제안한데다 사실 여러 번 논의가 돼 왔던 사안”이라면서 “민주당이 집권당으로서 청년의 현실에 대해 어떤 비전을 제시해야 하는지를 많이 고민했을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국회에는 이미 ‘청년부’ 신설을 담은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발의된 상태다.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해 11월 이 같은 내용의 법안은 대표발의했다. 다만 소관 상임위인 행안위에서 심사가 이뤄지지도 않은 상태다.

현재 국무조정실 산하에는 청년 정책을 전담하는 청년정책추진단이 있다. 이를 비롯해 각 부처에서 청년지원 정책을 관장하는 조직을 모두 이관해 청년부를 신설하겠다는 계획이다.

박 수석은 “청와대에서 만든 청년비서관실도 현재까지 많은 성과들을 축적한 가운데 제도화하는 일만 남았는데, 이런 것들을 여당과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면서 청년들에게 희망있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