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약 1분 안전거리 통학권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 24일(목) 견본주택 오픈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 충주대소원초중학교까지 안전거리 약1분 확보

- 2023년 서충주신도시에 용전고 개교 예정… 학부고 수요자 관심 급증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청북도 충주시에 들어서는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가 도보 학세권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단지 바로 옆에 있는 충주대소원초중학교와 안전거리 약1분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오는 2023년에는 서충주신도시 내에 용전고등학교까지 개교할 예정으로 초·중·고를 모두 인근에서 다닐 수 있는 안심 학세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서충주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가까운 곳에 있는 만큼 보다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전망이다.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교육뿐만 아니라 교통, 생활, 자연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춰 주거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첨단산업도로와 3번 국도를 통해 충주시내권까지 차량으로 약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으며, 충주 IC, 중앙탑 하이패스 IC, 중부내륙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 충북선 주덕역 등 철도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롯데슈퍼, 홈마트 등 상업시설과 우체국, 은행 등 편의시설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도담다담공원, 그린나래공원, 성마루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자유롭게 누릴 전망이다. 이 외에도 중앙탑사적공원을 비롯해 수안보온천, 남한강,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등 관광자원도 풍부해 문화와 여가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가 들어서는 서충주신도시는 충주기업도시, 메가폴리스, 첨단산업단지, 바이오헬스국가산업단지(계획) 등이 조성되는 만큼 워라밸을 경험할 수 있는 직주근접 입지로도 주목받는다.

또한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모든 세대가 국민평형으로 알려진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 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에 전 세대 4Bay 혁신평면으로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했을 뿐 아니라 가변형 벽체와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흔치 않은 순환형 혁신평면 설계를 적용해 눈길을 끄는 것은 물론 저층세대에는 테라스 또는 높은 천장높이 등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등 각 세대 내부의 완성도까지 갖췄다. 필요한 경우 외부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오염원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현관 멀티클리너 시공도 가능하다.

주거 만족도를 향상시킬 커뮤니티 및 조경 등의 시설도 조성된다. 단지 안에서 편리한 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맘스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며, 차 없는 중앙광장, 물놀이 바닥분수 등 친환경 특화설계를 도입해 쾌적한 공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석건설이 짓는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한다. 지하 1층~지상 15층, 총 274세대 규모에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202세대, 84㎡B 72세대다.

한편,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의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충주시에 마련되며,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후 24일(목)부터 방문 가능하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