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이철희 靑 정무수석 "민주당, 직위나 권력 연연" 비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 2021.4.16/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직위나 권력에 연연하고 있는 건 아닌가. 변화하기보다는 멈춰있는 것은 아닌지 반성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 수석은 지난 17일 CBS라디오에 출연해 "진보나 민주당이 갖는 강점을 혁신이라고 본다. 민주당을 포함해 세상을 조금 더 바꾸는 쪽에 방점을 찍고 있는 분들이 혁신을 포기하면 더 이상 진보라는 이름을 쓸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수석은 민주당이 변화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다양한 세대가 들어와서 자기 문제를 가지고 고민하고,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해주고 더 많은 권력을 가지게 해주는 게 맞는 방식"이라며 "그런데 '내가 해 줄게' '내가 더 선의를 갖고 내가 더 잘 아니까 내가 풀어줄게'라는 방식으로 하다가 결국 당사자들한테는 거부당하고 있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어 586(50대, 80년대 학번, 60년대 출생)세대를 겨냥해 "전체 국민도 '당신이 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한테 좀 맡겨보자'라는 주문을 하고 있는 게 제가 읽은 민심"이라고 힘을 줬다.

최경민 기자 brow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