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스포터 PICK] 개막전 '1G 1AS' 네이마르, 브라질의 2연승 이끌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지난 '2019 코파 아메리카' 결승전에서 맞붙었던 두 팀이 만났다. '에이스' 네이마르가 최상의 컨디션으로 대회에 출전한 가운데, 브라질은 '복병' 페루를 꺾고 코파 아메리카 2연패에 다가설 수 있을까?

브라질과 페루는 18일 오전 9시(한국 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니우통 산토스 올림픽경기장에서 '남미축구연맹(CONMEBOL) 2021 코파 아메리카' 조별리그 B조 2차전을 치른다. 브라질은 지난 1차전에서 베네수엘라를 3-0으로 꺾으며 조 1위에 올랐고 페루는 브라질을 상대로 대회 첫 번째 경기를 앞두고 있다.

개최국 브라질은 베네수엘라와 치른 지난 조별리그 1차전에서 3-0 대승을 거두며 '디펜딩 챔피언'의 위용을 드러냈다. 화려한 공격진을 자랑하는 브라질은 네이마르 주니어, 가브리엘 제수스, 히샬리송을 앞세워 베네수엘라의 수비진을 무너트렸다. 슈팅 18회, 유효슈팅 7회라는 기록만 보더라도 브라질이 경기를 압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분 좋게 첫승을 신고한 브라질은 조별리그 2차전에서 '코파 아메리카 2019' 결승전 상대인 페루와 맞붙는다. 화려한 스쿼드는 아니지만 단단한 조직력을 자랑하는 페루를 상대로 브라질의 '막강 화력'이 빛을 발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르는 페루는 대회 직전 치른 에콰도르와의 '2020 카타르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에콰도르전에서 페루는 슈팅 15회를 허용하며 여러 차례 실점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단단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위기 때마다 실점을 막아냈고 3회의 유효슈팅 중 2골을 성공시켜 승리를 따냈다. '2019 코파 아메리카' 결승에서 브라질에 1-3 패배로 우승을 놓쳤던 페루가 이번 경기에서 지난 패배의 아픔을 설욕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주목받는 선수는 단연 네이마르다. 지난 시즌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31경기 17골 8도움을 기록한 네이마르는 대회 개막전부터 위협적인 공격력을 선보였다. 네이마르는 베네수엘라를 상대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브라질의 3-0 완승을 이끌었다. 네이마르는 부상으로 인해 지난 2019 코파 아메리카에 출전하지 못했지만 이번만큼은 최상의 몸상태를 보이고 있다. 브라질의 공격을 이끌고 있는 네이마르가 개막전에서 보인 활약을 이어나가 페루를 상대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전통 강호' 브라질을 상대로 이번 대회 첫 경기를 치르는 페루는 '축구 영웅' 파올로 게레로에게 기대를 걸고 있다. 페루 대표팀 주장인 게레로는 바이에른 뮌헨, 함부르크 SV 등 유럽 최고의 클럽에서 활약한 명실상부한 페루의 축구 영웅이다. 'A매치 102경기 38골'을 기록하며 페루의 공격을 이끄는 게레로는 185cm의 큰 키를 활용한 헤딩뿐만 아니라, 상대 수비의 허를 찌르는 움직임으로 골문을 위협하는 전형적인 스트라이커다. 한국 나이로 38세인 게레로는 전성기 때의 몸 상태는 아니지만 찬스가 오면 언제든 득점할 수 있는 관록을 선보일 것이다. 그라운드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게레로가 브라질을 상대로 지난 대회에서의 패배를 설욕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 '삼바 축구' 브라질, 페루 꺾고 '대회 2연패' 다가설 것!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브라질의 승리를 예측했다. 국내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브라질에 1.22배, 페루에 16배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은 1에 가까울수록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뜻으로, 브라질의 승리 확률(79%)이 페루의 승리 확률(6%)보다 높다. 또한 이번 경기는 다득점 양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스포라이브는 양 팀의 득점 총합 2.5골 이하에 2.3배, 2.5골 이상에 1.67배의 배당률을 부여했다. 스포라이브의 배당률에 따르면 다득점 경기 속 브라질의 3-0 승리가 예상된다.

글= 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3기' 한승빈

사진=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