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스페인)=뉴시스]박영태 기자 = 스페인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산파우 병원에서 열린 한-스페인 관광산업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06.17. since1999@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청와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가 17일 "문재인 대통령의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 및 유럽 순방을 통해 이룩한 외교·보건(백신)·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성과를 바탕으로 관련 후속 조치를 차질없이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NSC상임위원들은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주재로 이날 오후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정례 회의에서 "국내 안보 상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날 NSC 상임위 정례회의는 문 대통령의 유럽 3개국 순방을 수행 중인 서훈 국가안보실장을 대신해 유 비서실장이 주재했다. 이호승 정책실장도 함께 참석했다.
NSC 상임위 참석자들은 또 최근 급증하는 랜섬웨어 공격을 포함한 국내·외 사이버공격 실태 및 우리의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민·관·군의 긴밀한 협조 하에 사이버안보 역량을 지속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정진우 기자 econphoo@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