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784092 0292021061568784092 05 0501001 sports 7.1.3-HOTFIX 29 OSEN 34519896 false true false false 1623710280000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마동석-김동현 응원' 금광산의 7월 3일 로드FC 격투기 데뷔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영화배우의 금광산의 용기 있는 도전에 마동석과 김동현이 응원을 보냈다.

금광산은 7월 3일 창원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종합격투기 대회 로드몰 로드FC 058에 출전한다. 그의 상대는 야쿠자 출신으로 <주먹이 운다>에 출연해 유명세를 얻은 파이터 김재훈이다.

30대 초반부터 금광산은 격투기 대회 출전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경기에 출전할 기회가 없었다. 그러다가 “쟤 정도는 체력 운동만 하고 나가서 이길 수 있다”며 야쿠자 김재훈을 도발한 뒤 국내 최대 종합격투기 단체 로드FC와 정식으로 계약해 데뷔전 기회를 얻었다.

금광산의 도전에 많은 연예계 동료들이 응원과 우려의 목소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형빈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윤형빈의 원펀맨에 출연해 금광산은 많은 영화에 함께 출연했던 마동석이 몇 차례 통화해 응원과 걱정의 말을 했다고 밝혔다.

금광산은 “처음에는 ‘왜 할라고?’라며 (걱정된다는 느낌으로) 말씀하셨는데, 경기에 출전하는 이유를 얘기했더니 ‘그래 어차피 하고 싶었던 거면 해야지’라고 응원해주셨다.”고 말했다.

마동석은 금광산에게 “최대한 다치지 않고, 열심히 잘했으면 좋겠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고, 상대인 김재훈에게도 “좋은 경기를 했으면 좋겠다. 둘 다 안 다치는 게 최선”이라며 응원했다.

또한 마동석은 금광산이 훈련할 수 있도록 김동현의 체육관에 연결해줬다고 한다. 금광산은 “(마)동석이 형한테 팀 스턴건에 얘기 좀 해달라고 했는데, 또 흔쾌히 물어봐주셔서 팀 스턴건에서 운동하게 됐다. 최근에는 시합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도 물어보셨다”고 말했다.

금광산은 팀 스턴건에서 체력 훈련 및 종합격투기 훈련을 하고, 로드몰에서 판매하는 로드닭 닭가슴살로 식단 조절도 하며 경기 준비에 한창이다. 팀 스턴건에서 훈련하자 김동현도 그의 도전 정신에 박수를 보냈다.

금광산은 “체육관에서 (김동현 관장님을) 뵀는데,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존중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쉽지 않다. 이왕 하는 거 마음 단단히 먹고 열심히 운동했으면 좋겠다. 팀 스턴건에서 운동하는 거니까 체육관 이름 걸고 나가는 것일 수도 있다. 열심히 파이팅 했으면 좋겠다’고 응원해주셨다”며 김동현이 해준 말을 전했다.

한편 금광산이 출전하는 로드몰 ROAD FC 058 대회는 7월 3일 오후 4시부터 창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 10bird@osen.co.kr

[사진] 로드FC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