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윤형빈 “금광산 진짜 KO 펀치…김재훈 조심해야” [로드FC]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축구선수 출신 영화배우 금광산(45)이 ‘종합격투기 선배’이자 개그맨 윤형빈(41)으로부터 강한 한방이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금광산은 7월3일 로드FC 프로 데뷔전을 치른다.

7일 로드FC에 따르면 윤형빈은 금광산과 복싱 미트 훈련 후 “펀치가 정말 강하다. 진짜 KO 펀치”라면서 “농담이 아니다. 김재훈(32)은 조심해야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금광산은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리는 로드FC 58에서 전직 야쿠자 파이터 김재훈과 한계체중 규정이 없는 무제한급 경기로 대결한다.

매일경제

배우 금광산(오른쪽)이 종합격투기 선배이자 개그맨 윤형빈으로부터 KO 펀치라는 호평을 받았다. 금광산은 야쿠자 출신 파이터 김재훈(왼쪽)을 상대로 로드FC 데뷔전을 치른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형빈은 2014년 2월 로드FC14에서 쓰쿠타 다카야(30·일본)를 1라운드 KO로 꺾고 종합격투기 데뷔전 승리를 거뒀다.

금광산은 영화에서 호위대장, 괴한, 문신남, 폭력배 조직원·두목 등 강한 배역을 맡아왔다. UFC 웰터급(-77㎏) 6위 출신 방송인 김동현(40)이 운영하는 체육관에서 로드FC 첫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김재훈은 학창 시절 전국검도대회 중등부 준우승 후 유학을 떠난 일본에서도 무사시배 고등부 검도대회 우승을 차지하는 등 성과를 냈으나 야쿠자 가입이라는 돌이킬 수 없는 잘못을 저질렀다. 로드FC 전적은 4전 4패.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chanyu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