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대통령, 특별방역점검회의 주재…집단면역 조기달성 논의

연합뉴스 김범현
원문보기

문대통령, 특별방역점검회의 주재…집단면역 조기달성 논의

속보
'역대 최악' 경북 산불 일으킨 2명 징역형 집행유예
발언하는 문재인 대통령(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3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cityboy@yna.co.kr

발언하는 문재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3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오후 청와대에서 제3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열어 원활한 백신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조기 달성 방안을 논의한다.

회의에는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질병관리청 등 관계부처가 참석해 향후 백신 접종 계획 및 지원 방안 등을 보고한다.

정부는 '11월 집단면역 달성'을 목표로 제시한 가운데 이를 하루라도 더 앞당긴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문 대통령은 차질없는 백신 수급·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 부처를 독려할 것으로 보인다.

또 한미 정상이 최근 합의한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구축'과 관련한 후속 조치를 점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좀처럼 줄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방역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할 것으로 보인다.

kbeom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