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은행권 DLS·DLF 사태

법무법인 한누리, KB·NH證 ‘KB able DLS 신탁’ 불완전판매 법적 절차 착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법무법인 한누리는 KB증권이 판매한 KB able DLS 신탁(TA 인슈런스 무역금융) 피해 투자자들을 대리해 KB증권과 NH투자증권을 상대로 피해 배상을 위한 법적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조선비즈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신탁은 2019년 200명이 넘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판매됐으며 총 판매액은 1000억원 규모다. 지난 2020년 4월에 만기 상환에 실패한 후 청산 절차에 들어갔지만, 현재까지 지연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4월 환매 중단 이후 수익금과 원금을 돌려받지 못하고 있다.

한누리는 “실제로는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품임에도, 투자자들에게 제공된 본건 신탁의 상품제안서에는 ‘원금보장 투자 구조’, ‘글로벌 보험사의 원금보장조건이 있는 대출’, ‘국제신용등급 A-이상 보험사가 원금을 보장한 대출자산에 대출참여’ 등의 설명이 명시돼 있다”며 투자자들에게 사실과 다른 설명이 제공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했다.

한누리는 KB증권이 불완전판매에 따른 손해배상책임, NH투자증권은 불법행위에 따른 손해배상책임을 지는 위법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오는 30일까지 소송에 참여하는 투자자들을 모집해, 이들을 대리해 판매회사인 KB증권과 발행사인 NH투자증권을 상대로 금융감독원에 분쟁조정신청을 접수할 계획이다.

또 금감원 분쟁조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법원에 민사소송을 제기하고 금감원에 증권 불공정거래 등과 관련한 검사 요청도 제기할 방침이다.

정해용 기자(jh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