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삼성 효과’를 누려라 고덕국제신도시 오피스텔 ‘고덕 센트럴 수아주’ 시선집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최근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내 삼성과 주거단지가 가깝다는 의미로 ‘삼세권’이 뜨고 있다.

국내에서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지역은 평택이다. 반도체 분야 세계 1위를 자랑하는 삼성이 고덕국제신도시에 평택캠퍼스를 조성하면서 ‘삼세권’ 효과를 누리는 대표 지역으로 부각되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삼성은 ‘삼성 효과’ 라고 불릴 정도로 대형 호재로 작용한다.

삼성전자는 평택에 1, 2공장을 준공했으며, 3공장은 올해 내 준공 예정이다. 4~6공장도 설립될 예정이다. 이에 인근 종사자들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와 같이 대기업 산업단지가 자리한 지역은 고소득층 근로자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이들은 소득수준이 높은 만큼 구매력도 높아 부동산 시장이 활발해지는 경우가 많다. 또한 산업단지 인근의 주거단지들은 근로자들 중심의 실거주자가 많을 뿐만 아니라 배후수요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처럼 고덕국제신도시가 ‘삼세권’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중심상업지구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오피스텔 ‘고덕 센트럴 수아주’가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여염리 4328-2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5층 ~ 지상 8층 오피스텔 전용 25~62㎡, 총 140실로 구성된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해당 시설은 중심 메인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양호하고,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상업지역 일대를 아우르는 랜드마크로 자리할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미래가치 자랑하는 ‘고덕 센트럴 수아주’
‘고덕 센트럴 수아주’는 뛰어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인근에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SRT∙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서정리역과 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철도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가까워 주변 주요지역 이동도 수월하다. 이외에도 평택~제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서해안 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도로망도 뛰어나다.

개발호재도 예고돼 있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 인근에 고덕국제신도시 2단계 개발산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행정타운 개발이 예정돼 있다. 이곳으로 평택시청과 시의회, 소방서, 경찰서 등 각종 행정기관이 이전할 계획이다.

단지 가까이에는 고덕수변공원, 함박산 근린공원 등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1km 이내에 예술의 전당과 박물관, 도서관 용지가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입주 고객의 최적의 주거, 휴식 여건 마련을 위해 다양한 특화 설계도 선보일 계획으로 눈길을 모은다.

트렌디한 문화공간으로 1, 2, 3층 상업시설이 들어가 오피스텔과 복합몰의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옥상정원으로 쾌적하고 건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한편 시공은 은일종합건설이 맡았으며 ‘고덕 센트럴 수아주’ 모델하우스는 고덕중앙로 290 에이스 퍼스트고덕 512호에 위치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동반 1인 가능) 후 내방 가능하다. 방문 예약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인터랙티브] 김진숙을 만나다
▶ 경향신문 바로가기
▶ 경향신문 프리미엄 유료 콘텐츠가 한 달간 무료~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